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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시사경제

자동차 결함 리콜 센터 & 수리센터 알아보기

by zenith8888 2020. 1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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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는 르노삼성자동차㈜,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지엠㈜,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전기계공업㈜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총 19개 차종 163,843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시정조치(리콜)한다.








 





□ 르노삼성 제작, 판매한 SM3 Ph2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81,417대는 유효엔진토크 부족으로 

저속 주행 중 에어컨 작동, 오르막‧내리막 주행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확인..







 ㅇ 해당 차량은 12월 4일부터 전국 르노삼성자동차㈜ 

직영 서비스점 및 협력 정비점에서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 현대·기아 투싼(TL), 스팅어(CK) 2개 차종 51,583대는

 전자제어 유압장치(HECU)* 내부 합선으로 인한

 화재 발생 가능성이 확인.






  * ABS(잠김방지브레이크시스템),

 ESC(전자식주행안정화컨트롤) 등의 

차량 제어 기능이 통합된 전자제어 유압장치


 


 

 ㅇ 해당차량은 11월 24일부터 직영 서비스센터 및 블루핸즈,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에서 각각 무상으로 수리

(개선된 부품 교체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


 



□  한국지엠㈜ ①올뉴 말리부 15,078대는

 엔진제어장치(ECU)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저속 또는 후진 시 가속페달을 약하게 밟았다 떼는 경우,

 간헐적으로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확인,


 ②트레일블레이저, 더뉴 말리부 2개 차종 850대는

 전자 유압식 브레이크 부스터 내 모터상태

 감지센서의 결함으로 브레이크 작동 시

 제동거리가 길어질 가능성이 확인.


 


 ㅇ올뉴 말리부는 11월 30일부터,


 트레일블레이저 및 더뉴 말리부는 

 11월 26일부터 한국지엠(주)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또는

 개선된 부품 교체)를 받을 수 있다.


 ③볼트 EV 9,476대는

 고전압배터리가 완충되었거나 

최대 충전량에 근접하게 충전되었을 경우,

 잠재적인 화재의 위험성으로

 충전량을 90%로 낮추는 임시 시정조치

(리콜)에 들어가며, 원인 규명 후

 추가 시정조치 할 예정이다.

11월 26일부터 한국지엠(주) 서비스센터에서

 임시 시정조치(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①GLE 450 4MATIC 등 8개 차종 5,245대는 

뒷좌석 중앙 안전띠의 버클이 좌석의 

틈새로 들어가 안전띠 착용이 불가능해 지고,

 이로 인해 충돌 시 탑승자를 보호하지 못할 가능성이 확인,






 ②GLA 220 119대는 엔진룸에 장착된 퓨즈 박스가

 제대로 고정되지 않아 차량의 진동 등에 의해

 퓨즈가 손상되고, 이로 인해 엔진제어장치,

 차체자세제어장치  작동되지 않을 가능성이 확인.


 차량은 11월 20일부터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수리 등)를 

진행하고 있다.


 



 대전기계공업㈜에서 수입, 판매한

 가와사키 Ninja H2 SX SE 등 3개 이륜 차종

 75대는 엔진제어장치(ECU) 소프트웨어 오류로

 변속기 기어에 충격이 가해지는 상황을 

제대로 제어하지 못해 기어가 파손되고,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확인.


11월 27일부터 대전기계공업㈜ 공식 대리점에서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 이번 결함시정과 관련하여 .결함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080-300-3003),

 현대자동차㈜(☎ 080-600-6000),

 기아자동차㈜(☎ 080-200-2000),

 한국지엠㈜(☎ 080-3000-5000),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080-001-1886),

 대전기계공업㈜(☎ 02-929-7777)로 문의.


 


□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 (PC www.car.go.kr, 

모바일 m.car.go.kr, 연락처 080-357-2500),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언제든지 

 리콜대상 여부 및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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