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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시사경제

주택 임대사업자등록 방법 (주거용)

by zenith8888 2021. 1.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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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 임대사업자등록 방법 (주거용)





오피스텔 매입후 주택임대사업자등록 후 세금혜택을 받으려면


세법에 따른 절차를 진행 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오피스텔을 최초 분양 받은 경우 전용 60㎡ (약 18.15평) 이하의 


1호의 단기 및 장기  임대주택을 보유한  임대사업자는 


취득세 감면 신청을 하여  세율 85%를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주택 임대사업자의  경우는


 단기 4년과  장기 8년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서류들을 알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보통 세무법인에  의뢰할때의  절차라고 보시면 됩니다.




준비서류  



1.신분증 사본


2, 분양계약서 사본


3,주민등록초본 사본


4,신청수수료  : 호실당  ---수수료는 13~15만원 내외가 됩니다.

                              ---> 세무법인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또한 수수료는 큰차이는 없으나 주택임대 사업자가(주거용)이 


일반임대사업자(사무용)  보다 2~3만원정도 더 비쌉니다 .


5.입금시 반드시 호수나  오피스텔 계약자분  이름으로  입금해야  합니다.








세무법인에서는 주택임대사업자 등록,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피스텔을 분양 받으면  


개인적인 세무 거래처가  있으면 위임을 할수도  있고,


처임이신분들은 분양받는곳에 문의하면 ,자신들의  거래처가  있기도 하니 


그러한 경우는 친절히 상담 진행하면 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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